혜화동 맛집 - 인도 카레 전문점 페르시안 궁전(전통 맛집)

20년 전통 인도카레 전문점 페르시안 궁전을 22년만에 다시 가다. 골목 안쪽 입구라 찾기가 쉽지 않지만 요즘은 20년 전이랑 다르게 길찾기 기능이 있다는 거 ㅎㅎ 20년 전에는 친구들와 지금은 아이들과~~ 한국말을 잘 하시던 이란 쉐프님~ 20년 세월을 다 비켜나간 것처럼 변함이 없으심 살짝 거무튀튀한 살결이 어쩐지 더 보얗게 보이는 건 기분탓일까? 암튼 오랜만에 와보니 테이블 수는 많아지고 테이블 크기가 좀 작아진 거? 그리고 자세히 보니 웬 유물들이 많이 장식되어 있던지... 좀 많이 비좁은 듯 한 느낌이 들었지만 음식맛을 기대하며 기다리기로 했다. 사랑의 러브세트(2인분) \43,000 닭 한 마리 카레 + 라이스 케이크 + 탄두리 난(갈릭 맛) + 라씨 2잔 닭 한 마리 카레(엄청 부드럽다) - 카레맛을 중간 맛, 매운 단계를 조절할 수 있다. 야채를 싫어하는 아이도 이건 잘 먹네 ㅎㅎ 쌀은 길죽길죽, 겉은 바삭하지만 누룽지처럼 딱딱하지 않고 밥알이 살아 있어서 카레에 비벼 먹으면 고소한 맛이 난다. 라씨라고 하는 음료를 2잔 받았는데 미지근한 요거트 맛이다. 신맛이 강하고 시원하지 않아 아이들 입맛에는 아니었나보다. 장건강을 생각해서 내가 거의 다 마심 ㅋ 바크티야리 케밥(닭 고기 1꼬치 + 양 고기 1꼬치)  & 치즈 난 \27,500 3명이 먹기에는 카레양이 좀 모자란 듯 해서 추가로 주문했는데 케밥 주문하면 밥 또는 난을 먹을 수 있다. 우리는 치즈가 추가된 난을 먹으려고 2천원 추가 했다. 바크티야리 케밥은 원래 \25,500에 먹을 수 있는데 양이 상당히 적다. 닭 한 마리 카레 생각하고 양이 너무 많으면 어쩌나 했는데 생각보다 고기 양이 많지 않아 먹을 만 했다. 맛있다는 사람들도 있지만 가격대비 그냥 양고기 꼬치로 먹는게  가성비는 더 좋을 듯 하다.  카레에 찍어 먹을 수 있다는 것 말고는 그단 메리트가 없네 ㅎㅎ 감자튀김이랑 야채 함께 주는데 카레에 찍어 먹는게 더 맛있음. 혹은 난에 싸서 먹으면 맛남...

[포토샵기초]이미지에 모자이크 효과 적용하기

포토샵으로 모자이크 효과 적용하기는 아주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포토샵 화면이고 영문 판입니다.

포토샵내에 공룡이미지

포토샵 내에 공룡 한 마리가 다리를 들고 서 있습니다. 티라노사우르스로 보이는데 아주 못생겼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놈의 얼굴을 모자이크 효과를 줘서 잘 안 보이게 할 생각입니다.

모자이크 효과는 포토샵에 왼쪽에 있는 메뉴 중 마퀴툴(Marquee Tool)을 사용합니다.

마퀴툴은 사각 마퀴툴(Rectangular Marquee Tool) / 원형 마퀴툴(Elliptical Marquee Tool) / 싱글 로우 마퀴툴(Single Row Marquee Tool) / 싱글 컬럼 마퀴툴(Single Column Marquee Tool) 네 가지가 있는데 저는 공룡의 얼굴을 가리기 위해서 원형 마퀴툴을 사용 할 것입니다.


1. 마퀴툴(Marquee Tool) 선택하기

한번 클릭하면 현재 설정되어 있는 마퀴툴을 사용할 수 있고 꾹 누르고 있으면 그림과 같이 오른쪽에 선택 메뉴가 나옵니다. 저는 원형 마퀴툴을 선택해서 공룡 얼굴에 적용하겠습니다.

마퀴툴 선택화면

마퀴툴 적용된 공룡이미지



2. 필터(Filter) 사용하기

상단의 Filter 메뉴를 클릭하고 들어가서 그림과 같이 pixelate > Mosaic 메뉴를 선택하여 줍니다.

필터 적용하기 위한 화면

3. 모자이크(Mosaic) 효과 적용하기

모자이크를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모자이크 팝업 윈도우 창이 뜹니다. 모자이크 팝업 하단에는 Cell size를 조절하여 모자이크 크기를 변경할 수 있게 끔 스크롤 버튼이 있고 버튼을 드래그 하면 박스 안에 있는 수치가 변경되면서 적용 후의 모습을 미리 볼 수 있게 하여 줍니다. 저는 수치를 11로 하고 ok 버튼을 눌렀습니다

모자이크 효과 팝업창


4. 모자이크 효과 적용된 이미지

모자이크 효과 적용된 이미지


못생긴 공룡 얼굴을 모자이크로 숨기려고 했는데 더 무섭게 변했습니다
Cell size를 좀 더 크게 했어야 했는데 아쉽습니다. 
어쨌든 너무 쉽습니다. 실제로 해보시면 글 보다 훨씬 쉽답니다.



댓글